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톳, 청각,모자반,파래 어떻게 먹어야 하나?
2015.02.13 09:49
수정 : 2015.02.13 09:55기사원문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톳, 청각,모자반,파래 어떻게 먹어야 하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가 화제다.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는 다음과 같다.
첫째.'톳'은 중금속을 배출시킨다. 톳에 함유된 알긴산은 중금속의 천적이다. 톳의 알긴산은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한다. 식이섬유와 각종 무기질, 비타민도 풍부하며 다량으로 함유된 철은 빈혈에 효과적이며 벼도 튼튼하게 해준다. 또 칼슘과 요오드 등 무기염류가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어 혈관 경화를 막고 혈압을 내리는데 좋다.
둘째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면 '청각'이 효과적이다. 사슴뿔과 닮은 청각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육류 섭취와 스트레스 등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데 탁월하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고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에 나쁜 열 때문에 생기는 피부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민간에서는 구충제로 사용하였고 최근에는 비뇨기 질환과 수종 치료에 쓰인다.
셋째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모자반'. 모자반에는 항균 작용을 하고 면연력을 향상시켜주는 후코이단이 있다. 후코이단은 해조류가 거친 바다에서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물질이다. 상처난 부위에 나쁜 세균이 침입하지 못하게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 넷째.니코틴을 몸 밖으로 빼주는 '파래'다. 파래가 섞인 파래김은 일반 김보다 감칠 맛이 뛰어나고 특유의 향기가 있다. 파래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알칼리성 원소가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A와 메틸메티오닌이 많다. 특히 메틸메티오닌은 니코틴을 중화시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A는 니코틸에 손상된 폐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하는 데 좋다.
마지막으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주는 '곰피'. 곰피는 항염증과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 골관절염에도 효과적이다. 또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투데이 키워드] 흡연자가 먹어야 할 해조류, 엠버-현아와 인증샷, 설 연휴 마트 휴무일
■ 엠버-현아와 인증샷
걸그룹 에프엑스의 멤버 엠버와 포미닛 현아와의 인증샷이 화제다.
엠버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7년 차 친구 우리 현아. 우리 늙었다야. 92라인 아이구 내 허리"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엠버와 현아는 머리를 맞댄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설 연휴 대형 마트는 휴무일 없이 정상 영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날 당일 대형 마트 점포 별로 쉬는 곳이 있을 수 있지만 전국적인 휴무일은 없다.
이마트는 설 당일 152개 점포 가운데 39곳만 휴무한다. 설날 정상 영업을 하는 점포의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다.
홈플러스는 설날 당일 140개 점포 가운데 17개 점포만 휴무한다. 나머지 점포들은 모두 정상 영업한다.
또한 롯데 마트는 113개점 가운데 서울역·잠실·구로점 등 91개 점포가 영업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까지다. 나머지 22개 점포는 지자체 지정 혹은 자율적으로 휴점하기로 했다.
한편, 설 연휴 백화점은 이틀간 쉰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부산본점 등 2개 점포는 19일과 23일에, 일부 점포는 설 전날인 18일부터 이틀간 쉰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이틀씩, 신세계 백화점은 전체 점포가 18, 19일에 휴점이다.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