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대한항공, 한국수산무역협회와 MOU 체결

      2015.04.08 15:29   수정 : 2015.04.08 15:29기사원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8일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대한항공, 한국수산무역협회와 항공운송을 통한 수산물 수출지원 및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상호 협조를 골자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을 계기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수출 물동량 증대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 필요할 경우 인천국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에 수출 및 중계무역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협조하는 등 수산물 항공수출 확대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수산업계는 항공으로 수출되는 수산물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품목과 레시피를 개발하고 인천공항공사·대한항공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미주지역뿐만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특히 중국지역으로 수출물량 확대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MOU는 해양수산부가 지난해 10월 대한상공회의소와 '해양수산업 투자 활성화 및 수산식품 수출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출범시킨 상생협력추진단의 상생협력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광수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실무협의회 공동 태스크포스 팀을 구성하고 수산물 등 신규 항공운송 품목 개발과 다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kkskim@fnnews.com 김기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