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동부차이나본토RQFII 주식형펀드 판매

      2015.04.13 09:25   수정 : 2015.04.13 09:25기사원문

키움증권(대표 권용원)은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개혁정책의 수혜주와 성장 관련주에 집중 투자하는 '동부차이나본토RQFII 주식형펀드'를 지난 2일부터 판매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선강통 시행에 앞서 심천A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삼성중국본토중소형FOCUS펀드'를 3~4월 추천펀드로 선정했으나, 운용한도를 넘은 자금유입으로 인해 해당펀드의 판매가 잠정 중단되자 발 빠르게 선전증시에 투자하는 '동부차이나본토RQFII 주식형펀드'를 추천펀드로 교체하여 마케팅 중이다.

RQFII펀드는 기존 중국본토 QFII펀드와 비교시 환매기간이 5영업일로 짧고, A클래스의 경우 환매수수료가 30일 미만 이익금의 10%로 저렴해 자금운용 측면에서 유리하다.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 염명훈 팀장은 "당사는 2월말부터 선강통의 흥행가능성을 주목하여 관련펀드의 이슈리포트를 작성하고 고객에게 선제적인 마케팅을 시행하였다"면서 "3월 중에 중국 선강통 시행에 대한 기대감으로 증시 급등과 함께 자금유입이 급증하였고, 이에 연금펀드와 신규본토RQFII 펀드 라인업을 확대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키움증권은 동부차이나본토RQFII 주식형펀드 등을 포함하여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 무료 및 최저가격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최저가격보상제는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그 차액을 분기단위로 고객에게 100% 현금 지급하는 제도다. (1544-9100) 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