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에 도움주는 20가지..키스도?

      2015.06.08 08:54   수정 : 2015.06.08 08:54기사원문



치아미백에 돈과 시간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인위적인 치아미백은 치아건강에도 좋지않고 들어간 돈에 비해 실제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에서도 이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좋은 재료들이 많아 관심이 모아진다.


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은 20가지의 놀라운 자연 치아미백제를 소개했다.


1.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로 이를 닦아라. 베이킹 소다는 자연 치아 미백제다.

베이킹 소다 4분의1 티스분을 물에 섞어 이를 닦아라. 이때 치약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딸기
옷에 뭍은 딸기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는다. 하지만 치아에는 딸기가 정반대의 작용을 한다. 딸기는 치아미백에 좋은 유기산을 포함하고 있다. 다만 딸기가 치아에 오랫동안 방치되면 치아표면을 부식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3. 소금물
소금물은 이를 하얗게 해줄 뿐만 아니라 구강건강에도 좋다. 소금은 박테리아 퇴치를 해준다. 소금 1 티스분을 따뜻한 물에 녹여 입을 헹궈라.

4. 하얀색 음식

하얀색 음식을 먹는 것은 이를 하얗게 만든다. 닭, 쌀, 생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블루베리, 당근, 비트와 같은 색소가 있는 음식을 피한다.

5. 와인은 물로 씻어내기
커피나 발사믹 식초는 대표적으로 피해야 할 음식이다. 와인을 마실 때는 레드와인 보다는 화이트와인이 낫다. 그러나 레드와인을 마셔야 한다면 이후 꼭 물을 마셔주면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6. 전동칫솔
전동칫솔은 70%의 프라그를 제거해준다. 진동은 이닦기에 더욱 효과적이다.

7. 치즈
치즈는 치아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치즈는 칼슘을 포함하고 있어 치아 표면 구조를 깨끗이 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특히 체다치즈와 같은 딱딱한 치즈가 좋다.

8.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1스푼은 치아 착색을 막아준다. 15분정도 헹구는 것이 이상적이다. 치아 미백 뿐아니라 박테리아 제거와 프라그 예방에도 좋다.

9. 우유
우유의 칼슘은 이의 에나멜을 더욱 강화해 준다. 레몬에이드나 토닉워터도 치아를 밝게 하는데 좋다.

10. 팝콘
팝콘과 같은 울퉁불퉁한 음식은 세척용 음식으로 유명하다. 울퉁불퉁한 면이 치아의 박테리아 제거에 좋다. 음식을 먹고 맨 뒤에 이같은 음식으로 입가심 하는 습관이 좋다.

11. 껌
껌을 씹는 것은 치아 사이에 껴있는 미세한 입자를 닦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 치아를 중성화하고 치아의 에나멜을 보존해준다.

12. 치실
치실은 치아 사이의 얼룩을 제거한다.

13. 이닦기 기술
이닦는데도 기술이 있다. 너무 세게 닦기보다는 이의 자연적인 에나멜을 보호하면서 닦아야 한다. 하루 두번 불소가 섞인 치약으로 이를 닦는 것이 권장된다.

14. 키스
키스는 치아에 나쁜 박테리아를 없애준다. 키스할 사람이 없다면? 껌을 씹어라.

15.

커피, 차, 와인은 치아 착색에 치명적이다. 이를 어쩔수 없이 마셔야 한다면 빨대를 이용하라.

16. 혀
혀를 닦는 것을 잊지마라. 혀를 닦지 않으면 구강 내에 박테리아가 많아진다.

17. 바세린
바세린은 립스틱이 치아에 뭍는 것을 방지해준다.

18. 피해야할 음식
중국음식이나 인도음식은 강황 등 치아를 변색되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이같은 음식을 피해야 한다.

19. 사과
딱딱하고 바삭바삭한 음식은 치아를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과는 자연적인 칫솔로 유명하다. 사과가 없다면 생당근이나 셀러리도 대안이 될 수 있다.



20. 블루베이스의 빨간 립스틱
블루 베이스의 빨간 립스틱은 이를 빛나게 만들어준다. 파랑색은 노란색과 반대색이다.

그래서 파란색은 노란색 바로 옆에 있으면 톤을 약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