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신사선 도시철도 개통호재 수혜단지, '청담 린든그로브'

      2015.10.05 13:00   수정 : 2015.10.05 13:01기사원문

강남 'ㅁ'자 둘러싼 위례신사선, KTX수서역 개통으로 '강남구 순환철도망' 완성
위례 신사선 라인 부동산 가치 상승으로 수혜지역 청담동 분양소식 관심 고조

강남지역이 신사역을 출발해 청담역을 거쳐 위례신도시를 잇는 '위례 신사선'(2024년 예정) 개통에 따른 호재로 주목 받고 있다.

그동안 강남지역은 도로가 격자처럼 깔려 있고, 수도권 남부로 이어지는 도로가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지만 철도 접근성에 있어서 만큼은 불편한 곳이라는 인식이 컸다. 강북 도심에 KTX, 일반열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울역이라는 대규모 철도역이 있고 이를 뒷받침하는 용산역이 있는 것과는 달리, 강남지역은 강남을 대표하는 남북대로인 강남대로와 영동대로에 조차 도시철도가 없어 교통혼잡을 겪어 왔기 때문이다. 부족한 도시철도망으로 강남지역은 높은 자동차 수요를 불러와 극심한 도로 혼잡을 초래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앞으로의 상황은 달라질 것이란 전망이다.
송파구 남쪽의 교통대책의 일환으로 건설되는 위례 신사선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위례 신사선은 위례신도시 중심부에서 출발해 가락시장, 학여울, 삼성역, 청담역 등을 거쳐 신사역까지 이어진다. 위례 신사선이 완공되고 현재 서울시가 우선 착공을 추진중인 신분당선~강남~신사 구간이 개통되면, 이들 철도노선들과 기존 노선들을 이어서 도산대로~강남대로~남부순환로~영동대로로 이어지는 '강남구 순환철도망'이 완성된다.

강남구 순환철도망은 강남을 'ㅁ'자로 둘러싸, 강남구 철도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강남지역에서도 동대구, 부산, 광주, 목포 등 지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KTX수서역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강남권의 도시철도 활성화를 뒷받침하게 된다.

강남지역에 위례 신사선과 KTX수서역 개통호재가 인근 부동산 가격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들 도시철도 노선 인근 아파트 분양단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특히 위례 신사선이 지나는 청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청담 린든그로브'가 10월 분양을 앞두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청담 린든그로브는 지하 3층~지상 7층, 5개동, 전용면적 84~232㎡로 구성된 114가구의 아파트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84㎡ 76가구 ▲전용면적 176㎡ 14가구 ▲전용면적 203㎡ 7가구 ▲전용면적 213㎡ 8가구 ▲전용면적 232㎡ 9가구다. 이 중 최근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높고 특히 청담동에서 희소가치가 있는 전용면적 84㎡ 70세대가 일반 분양 대상이다.

청담동 고급빌라 지역에 자리잡게 될 청담 린든그로브는 강남 명품 주거 생활권의 메카로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서 청담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청담동 명품거리가 도보권에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청담근린공원이 있고, 한강변과 오솔길 공원도 반경 500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녹지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한 경기고, 영동고, 청담고, 봉은초 등 강남8학군의 명문학교가 인근에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고,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등도 가깝다.

청담 린든그로브는 강남북을 잇는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와 인접해 있고,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도 가깝다. 이를 이용한다면 강남과 강북의 주요 도심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해 직주근접 주거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더욱이 7호선 청담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청담 린든그로브는 정수기 설치가 필요 없이 '빌트인 아리수 냉온음수기'가 무상으로 공급된다. 청담 린든그로브는 서울시와 협업으로 만드는 아리수 안심 아파트로, 스마트 워터 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물,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각 가구 내에 공급한다.

청담 린든그로브에는 업계 최초 터치 방식으로 스마트 스위치를 구현해 조명 on-off, 난방 조절, 대기전력 제어까지 스마트하게 조절한다. 자녀방에는 LED 감성조명시스템이 적용되어 언어영역, 수리영역, 창의영역 등 학습에 맞게 단계별로 3000K부터 6000K까지 색온도 조절이 가능해 학습능률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낮에는 덜 필요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디밍 기능까지 있어 에너지 절감에도 더욱 효과적이다.

청담 린든그로브 각 가구 내에는 음식물쓰레기 자동 이송시스템도 적용 됐다. 각 가구 주방 싱크대에는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투입구가 있어서 냄새나는 음식물쓰레기 봉투를 손에 들고 직접 버리러 가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마찬가지로 일반쓰레기도 옥외로 나갈 필요 없이 현관외부에 설치된 투입구에 버리면 동일한 방식으로 진공이송 된다. 또한 청담동 공동주택 대부분이 개별난방인 것과 달리 청담 린든그로브는 지역난방을 도입해 비용절감에 유리하고 건축물에너지효율 1등급(예비인증)으로 에너지효율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코오롱글로벌 분양 관계자는 “위례 신사선 개통 예정으로 직접 수혜단지인 청담 린든그로브의 가치가 더욱 고조돼 분양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청담 린든그로브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고급스러운 주거환경으로 입지가 좋은 만큼 상품 및 설계 등을 특화시켜 청담동을 상징하는 대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청담 린든그로브는 일반분양 가구수인 70가구가 중소형인데, 특히 중소형은 청담동에서 보기 드문 면적"이라며 "희소가치가 있는 만큼 투자가치까지 좋다"고 설명했다.

청담 린든그로브 분양홍보관은 9호선 삼성중앙역 4번출구 인근(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09번지)에 있다.
분양홍보관은 편안한 관람과 상세한 상담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통해서 가능하며,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분양문의 : 02-544-7222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