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성여드름, 신사역피부과&한의원에서 해결

      2015.10.05 19:25   수정 : 2015.10.05 19:25기사원문

여름철의 뜨거운 햇살과 열기도 가을비 소식에 물러가고 본격적인 가을이 다가왔다. 가을은 5월 못지않은 웨딩 시즌으로 가을 예비 신부들이 분주한 시기.

강남 신사역에 근무하는 나예리(32세·가명)씨도 남들처럼 예쁜 웨딩드레스 투어를 다녔지만 거울에 비친 얼굴에서 보이는 난치성 여드름이 보일 때마다 저절로 한숨이 나왔다. 여자라면 인생에 단 한번 뿐인 결혼식에서 그 누구보다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지사라 그간 여러 번 실패했지만 한 번 더 여드름 치료에 도전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이와 같은 난치성 여드름에 대해 신사역 블랑피부과&한의원 이경진 대표원장은 효과적인 대안을 제안한다. 완전한 중증 및 난치성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나 한의원 중 한 방향의 치료만으로는 어렵기 때문에 두 가지 치료를 동시에 병행하여 빠른 치료와 완치를 목표로 한다.


첫째, 피부과의 여드름레이저와 한의원의 건침으로 피지를 조절한다. 피부과의 여드름 레이저 치료는 얼굴 전체에 작용하여, 여드름의 시작 및 악화의 원인이 되는 피지샘의 기능을 떨어뜨린다. 이를 통해 피지가 감소하고 여드름이 호전되며 여드름 재발 억제에 도움을 준다. 블랑한의원의 건침은 모낭을 정화시키고 여드름 뿌리에 해당되는 피지샘을 세밀하게 제거한다. 특히 건침은 여드름을 호전시키며 염증을 감소시켜 피지선의 기능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리침시술로 여드름의 붉은 기운을 제거하고, 얼굴의 홍조기를 완화시키는 동시에 얼굴에 열감이 올라오는 것을 없애 피부를 진정시킨다.

둘째, 블랑한의원의 블랑미인탕을 통해 여드름의 발생과 악화와 관련된 체질적인 원인을 개선한다. 폐와 위에 열이 많거나 탁한 혈액, 또는 혈액 순환이 안 되어 생기는 여러 종류의 여드름은 내부 장기를 다스려 치료할 수 있다. 널리 알려져 있다시피 중증 여드름의 경우 뿌리가 깊어 잘 치료가 되지 않는 것이기에 블랑미인탕으로 내부 장기의 기운을 올려주고 습을 제거하며, 청혈 작용을 통해 여드름 생성을 억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염증의 빠른 완화를 위해 피부에 올라온 여드름을 피부과에서 직접 압출하고 염증 주사 시술을 함으로서 피부의 염증을 제거한다. 이는 여드름 염증 완화를 빠르게 시켜주는 소염 작용을 하는데 피부과 여의사 전문의만의 세밀하고 꼼꼼한 시술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신사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한 블랑피부과&블랑한의원의 이경진 대표원장은 "사실 여드름은 생활 병이다.
잘못된 피부 관리와 생활 습관이 여드름을 만들고 피부를 악화시킨다. 본원에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한의사가 협진을 통해 잘못된 화장품 사용과 피부 관리법에 대한 교정한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에도 주목하여 환자분들이 생활 속에서 완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의료인의로서의 최종 목표"라고 전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