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중소기업 기술혁신 정책 세미나' 개최

      2015.10.14 11:22   수정 : 2015.10.14 11:22기사원문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중소기업학회 공동 주관으로 서울 사평대로 소재 더팔래스호텔에서 16일 오후 2시30분부터 '중소기업 R&D 혁신을 통한 창조경제 구현'이라는 주제로 중소기업 기술혁신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R&D 및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학 및 중소기업인 등 기술혁신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올바른 지원정책 방향과 대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정책세미나 행사는 배종태 교수(KAIST테크노경영대학원)의 '중소기업! R&D혁신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자'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황철주 이사장(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R&D기반의 중소기업,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가정신, △고영하 회장(한국엔젤투자협회)의 '기술창업 활성화 및 사업화 제고'의 주제발표 이후, (주)하이레벤, ㈜코리아스타텍 등 하이테크 기업의 성공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양봉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원천이 확대되어 '중소기업 기술혁신이 창조경제의 성공 방정식'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를 위해 중소기업학회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중소기업 기술혁신 기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책세미나 행사는 15일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홈페이지(www.tip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 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