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독도를 지킨 위인 ‘안용복’ 동영상 제작
2015.10.26 09:46
수정 : 2015.10.26 09:46기사원문
메가스터디교육의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는 26일 독도의 날(10월25일)을 맞아 독도 수호에 앞장선 조선시대 위인 안용복의 업적을 알리기 위해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이야기 5탄- 안용복 편’을 제작,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와 동영상 전문 커뮤니티 유튜브(https://youtu.be/siOaif6_nrE) 등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국 홍보 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교수와 메가스터디가 공동 기획한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이야기’는 고난과 희생을 통해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역사 속 위인들을 재조명하고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공개하고 있는 영상 시리즈다.
안중근, 유관순, 윤봉길, 윤동주 편에 이어 5번째로 제작된 이번 ‘안용복 편’에는 가수 김장훈과 메가스터디 고종훈 강사가 재능기부로 각각 내레이션과 해설을 맡아 참여했다. 약 6분 분량의 영상에서는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영토의식이 희박했던 조선시대에 민간인 신분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일본 막부를 찾아가 영토 침범에 대해 항의하고 ‘독도가 조선의 땅’이라는 문서까지 받아낸 안용복의 업적을 소개하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우리 땅 독도를 지키고자 한 안용복의 애국심이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해당 영상을 영어 버전(https://youtu.be/wIYYwKWKSTQ)으로도 제작, 유튜브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중국 등 세계 주요 30국의 유명 포털 및 동영상 사이트에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의 해설을 맡은 메가스터디 고종훈 강사는 “일본이 여전히 학문적 논증없이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날 우리가 ‘독도는 우리 땅’임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게 해준 역사적 인물이 바로 안용복”이라며 “한국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독도 편에 이어 이번 영웅 시리즈의 안용복 편까지, 독도와 관련한 사실들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문의) 1599-1010
[참고] 메가스터디교육은 어떤 회사?
메가스터디교육은 2015년 4월1일 메가스터디에서 인적 분할된 신설회사로 초중고생 대상의 교육시장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국내 최대의 교육기업이다. 주력사업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초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www.mbest.co.kr) 등 2개의 중고등 온라인 교육사이트와 서울 주요 거점 및 수도권 지역에 개설된 11개의 고등부 오프라인 입시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사의 우수한 현금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스타강사 육성 및 발굴, 교육컨텐츠 개발, M&A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