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 개최

      2015.11.18 09:30   수정 : 2015.11.18 09:30기사원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8일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을 개최하고 국내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행한 국내 토종 식물 자원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항노화산업지원센터 경기지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제2연구동 미지움 구용섭홀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에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이형주 교수, 이기원 교수, 김종은 박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남일 교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헤리티지소재연구팀 박준성 팀장이 연사로 참가한다.

포럼에서는 인삼, 콩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헤리티지 소재에 관한 새로운 안티에이징과 미백 관련 기전 규명 결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해당 연구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로버트 후버(Robert Huber) 박사와 함께 지난 2012년부터 4년에 걸쳐 이어온 것이다.
이 밖에도 한방 화장품 연구의 전망과 정의에 대한 역사 문화적 검토에 관한 발표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은 한국의 대표적인 토종 식물 자원인 인삼, 콩에 관해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오랜 기간 유수의 국내외 연구 그룹과 함께 이어온 결과를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