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전망 테라스(Terrace)에게 물어봐, 인천 논현동 名品 테라스하우스 ‘이안 라온파미에’ 12월 분양
2015.12.23 13:29
수정 : 2015.12.23 13:30기사원문
최근 분양시장에 테라스 열풍이 불고 있는데 ‘테라스’로 시작해 테라스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테라스’ 적용 단지의 인기 요인으로 편리함을 가져가는 동시에 독립공간을 누릴 수 있는 점을 꼽았다.
먼저 쾌적한 주거생활을 우선시 여기는 수요자가 증가하면서 많은 공급 물량 속에서도 높은 경쟁률 속 단기간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는 평가다.
실제 전 세대를 테라스 하우스로 선보인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7월 분양)’는 광교신도시의 최고경쟁률을 갱신(84㎡D타입 최고 1569대 1)했는데 그 결과 단기간에 완판으로 이어졌고 또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처음으로 테라스 적용해 선보인 ‘운양역 한신 휴 더 테라스(11월 분양)’역시 계약 이틀 만에 전 가구가 완판 됐을 정도다.
업계에서는 분양시장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면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 선호도가 높아진 상황이며 특히 테라스 단지는 집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고,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테라스를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경철 부동산센터 이사는 “고가 주택인 타운하우스에 비해 테라스하우스는 가격은 보다 저렴하면서 세대별로 무상으로 주어지는 테라스 공간인 서비스 면적은 약간의 자투리 공간도 아쉬운 아파트 거주자들에게 매력 요인이 되고 있는 게 핵심 인기비결”이라며 “일반적인 상가들의 수익률이 6~7%인 반면 테라스 상가의 수익률은 1~2% 가량 높은 7~9%대에 형성돼 있지만 투자나 임차에 앞서 유동인구들의 이동경로, 실제 소비활성화 정도를 치밀하게 조사해야 후회 없는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때마침 인천 논현지구 바닷가에 위치한 ‘이안 라온파미에’가 모델하우스를 그랜드 오픈하고 12월 22~24일경 본격적인 분양 절차에 들어간다.
특히, 인근에 몇 달 전에 끝난 ‘한양수자인 테라스하우스’는 공원과 바로 인접한 테라스하우스라는 장점으로 사흘만에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
‘이안 라온파미에’ 테라스하우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기준 100~115㎡의 298세대로 구성된 희소성이 높은 바닷가 테라스하우스 단지로 전용률 85%선, 일부세대는 바다조망과 복층형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세대가 선호도가 높은 남향배치며 주차공간은 세대당 1.5대가 제공된다.
논현 택지지구에서 희소성 있는 중소형이라는 점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테라스하우스라는 부분이 더해진 만큼 오픈 전부터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란 지난 해부터 꾸준하게 상승세를 타고 있는 신(新) 주거 트렌드로, 일반 분양면적에 테라스를 추가 제공하는 형식으로 구성되며 각 세대는 정원, 카페테리아, 바베큐장 등 취향에 따라 테라스를 활용함으로써, 전원주택 부럽지 않은 여유로운 여가 및 휴양생활을 누릴 수 있어 많은 이들의 로망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안 라온파미에’는 아침에 눈을 뜨면 바다가 보이고, 잔디가 깔린 정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여름 휴가철이나 크리스마스 등 연말에 맛있는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생활. 도시의 메마른 삶에 지친 모든 사람들에게 제격이라는 평가다.
또한 ‘이안 라온파미에’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주거공간이 어우러진 최상의 하모니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건축 및 단지 설계로 논현에서 가장 살기 좋은 테라스하우스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또한 양떼목장과 호수를 가진 약 56만㎡의 늘솔길공원이 있어 도심 속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고 전 세대 바다를 향하는 테라스로 최적의 위치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인천 논현택지지구의 막바지 물량이다 보니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이 모두 자리를 잡아 생활조건이 매우 편리하다.
교통여건도 상당히 우수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수인선 인천논현역이 근거리에 있으며, 2022년까지 월곳~판교 복선전철이 추가 완공되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조성된다.
예정차량을 이용할 경우 경인․영동․평택 고속도로 등과의 접근성도 뛰어나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는 사리울초등학교, 사리울고등학교,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등 10개 내외의 명문 학교가 배치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크게 덜어준다.
또한, 편의시설도 잘 갖춰졌다. 지구대․도서관 등도 단지 바로 옆에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는 하이마트․홈플러스․뉴코아아울렛 등 대형마트가 있어 인천 논현지구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안 라온파미에’는 스마트 홈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홈네트워크, 원격제어, 시큐리티,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스마트 그리드, 무인시스템, 주차 관제 및 자동 출입시스템 등을 갖춘 최첨단 주거공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안 라온파미에’의 입주예정일은 2017년 3월경이며, 견본 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에 마련되며, 중도금 60% 무이자로 입주시까지 자금 부담을 줄였다.
분양 문의 1800-1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