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단지아파트 공급 전년比 1.5배 증가…선호도 지속 상승 추세
2016.01.24 09:59
수정 : 2016.01.24 09:59기사원문
서산 양우내안애 대단지프리미엄 품고 분양 마감 채비 갖춰
지난해 대단지로 들어서는 아파트가 늘어난 가운데 선호도 상승 경향도 뚜렷했다. 특히 대단지아파트는 지역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아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호하는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이에 대단지아파트는 기본적인 수요도 많아 호황에 가격 상승 폭이 큰 편이고 불황에도 가격 하락 폭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등의 조성이 상대적으로 잘 돼 있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가구 수가 많은 특징 때문으로 입주민들은 공용관리비를 낼 수 있어 경제적인 면도 부각된다.
이 같은 장점들로 인해 대단지아파트들은 지난해 분양시장에서도 수요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얻었다. 공급 역시 전년 대비 1.5배 가량 증가했다. 부동산시장 관계자는 “대단지아파트는 일반적으로 명성이 알려진 브랜드 단지가 조성되는데다 규모가 커 지역 랜드마크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이에 입주자들의 자부심도 크고 수요가 많아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어서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대단지아파트가 올해 초 전국의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기세를 올리고 있다. 지난해 랜드마크 급 초대형 브랜드 타운을 전국 곳곳에서 선보인 바 있는 양우건설㈜이 충남 서산시에 선보인 대단지아파트도 분양 마감에 한 발짝 다가선 모양새다.
양우건설의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은 분양 전부터 쾌적한 부춘산 친환경 입지와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대단지아파트로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였다.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수요자들에게 주목 받은 게스트하우스 공간은 이 대단지아파트 프리미엄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는 보통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한 시설로 알라져 있다. 양우건설 관계자는 “게스트하우스는 943세대 규모 대단지아파트 만의 메리트”라면서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수요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로 들어선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쾌적한 녹지공간을 벗하는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탁월하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여 힐링 프리미엄을 품고 있다. 이 아파트는 녹지공간을 벗하면서도 서산시청, 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롯데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했다.
또한 직주근접이 가능해 산단 및 서산테크노밸리까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직주근접과 더불어 학주근접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이에 보다 안전한 자녀의 등하교를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법정 조경면적보다 1,100㎡ 이상 넓은 조경공간과 1,132대로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됐다.
이 중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에는 친수공간인 바닥분수를, 테마놀이터에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EQ 발달을 위해 피터팬놀이터, 꿀벌놀이터 등 독특한 테마와 별도의 파고라를 적용한다. 어른과 아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펀스테이션,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어린이 승강장을 별도로 설치해 생활에 재미와 안전을 더했다.
양우건설에서 새로이 ‘육체적 정신적 아름다움을 드리다, 들이다’의 의미로 ‘아름드리센터’라고 이름 지은 커뮤니티 센터는 선큰을 에워싸고 휘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안쪽으로 골프연습장, GX룸, 주민회의실이 구성된다. 이 밖에도 실버라운지, 어린이집 등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양우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해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이라면서 “입지를 비롯해 여러모로 경쟁력 있는 아파트로서 작년에 분양한 아파트와 같은 수준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밝혔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 : 1670-1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