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ET단기, 약학대학협회와 약대생 지원 협약

      2016.04.04 09:22   수정 : 2016.04.04 09:22기사원문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교육브랜드 'PEET단기'(핏단기)는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전약협)와 전국 약학대학 재학생 지원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브랜드 론칭 후 예비 약대생들을 위해 전강좌 무제한 프리패스를 출시하는 등 업계 변화를 위해 노력해온 PEET단기와 전국의 약학 대학생들을 대표하는 전약협이 약대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입시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간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PEET단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약협 행사 지원은 물론, 전국 약학대학 학생들을 위해 1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한다. 이 장학금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생계 지원 장학금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약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결정했다는 것이 PEET단기 측 설명이다.


전약협은 전국 35개 약학대학교와 약 7000명의 약학도가 가입해 있는 국내 약대생들의 공식 연합단체로 약학대학의 교육 환경 개선과 약대생의 권익 보호, 약사의 미래 발전을 위해 활동하며 지난 1985년 발족 후 현재 26기가 활동 중이다.


이번 협약에는 총 35개 약대 중 중앙대를 제외한 34개의 대학이 함께했다.


PEET단기는 앞으로도 PEET시험 정보, 수험생활 노하우 등 수험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꾸준히공유하며 PEET시험 수험생들의 멘토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