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인디 개발사 '레프트 라이트' 경영권 확보..'스타 나이트' 글로벌 진출 박차

      2016.05.19 09:55   수정 : 2016.05.19 09:55기사원문


카카오 자회사이자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 엔진(NZIN Corp.)이 19일 인디 게임 개발사 레프트 라이트에 지분 투자를 단행,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로써 레프트 라이트가 출시한 '스타 나이트'에 대한 글로벌 진출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레프트 라이트는 지난해 4월 설립된 인디 개발사로, 지난 4월 출시한 모바일 액션 게임 '스타 나이트'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세계 15개국 17개 모바일 앱 장터에서 유료 게임 랭킹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단일 시장 중 하나인 북미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유료 게임 3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 타이틀 하나로 일약 인디 게임 장르의 '글로벌 스타'로 떠올랐다는 분석이다.

'스타 나이트'는 아름다운 그래픽을 바탕으로 액션과 역할수행게임(RPG)의 성장 요소를 적절히 조합했다.

남궁훈 엔진 대표는 "레프트 라이트와 같은 능력 있는 인디 개발사가 세계 시장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엔진 역시 세계 시장을 바라보며 사업적 시야를 계속해서 넓혀 나가는 한편,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레프트 라이트 유정상 대표는 "인디 개발사만이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게임 타이틀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엔진과 함께 보다 더 많은 이용자들께 즐거움을 선사하는 개발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엔진은 이번 인디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시작으로, 유료 게임은 물론 카카오게임 AD+(애드플러스)를 활용해 무료 게임에 광고를 접합하는 등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