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줄 서 먹는 맛집 음식도 배달 '식신히어로' 출시

      2016.06.23 19:04   수정 : 2016.06.23 19:04기사원문
직접 찾아가야만 먹을 수 있던 유명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맛집 앱 ‘식신’ 서비스로 잘 알려진 씨온은 배달을 안하던 유명한 맛집의 음식을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히어로'는 '시켜 먹을 수 없는 맛집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라이더가 영웅'이라는 뜻과 함께 맛집을 소개하던 ‘식신’이 이름난 맛집들을 모두 배달서비스 가능한 곳으로 포함시키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이번 베타 오픈에는 강남지역에 위치한 ‘목포집’, ‘원조부산아구’, ‘만족오향족발’, ‘도쿄팡야’, ‘윤화돈까스’, ‘목로’ 등 200여개의 인기 맛집들이 수록됐다.

서울 신사동에서 닭도리탕 하나로 오랜 기간동안 인기 맛집에 올라있는 ‘목포집’은 많이 맵지 않고 달달한 양념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수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밤새 줄서 있는 아구찜과 꽃게범벅으로 유명한 신사동의 ‘원조부산아구’와 삼천포항에서 매일 직송하는 해산물로 유명한 ‘보물선’의 모듬회까지 집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해산물도 식신히어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다. 또한 메론빵, 카레빵 등으로 유명한 ‘도쿄팡야(가로수길점)’과 신논현의 ‘금강바비큐’, 기사식당 맛집으로 유명한 ‘윤화돈까스’ 등 대기 시간이 긴 맛집도 식신히어로를 이용하면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식신 히어로는 생각대로와 공동으로 강남권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서울 전체와 경기권까지 배달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배달 시장규모는 약 10조원 정도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자체 배달을 하지 않는 외식업 시장 규모는 약 160조원에 이를 것이란게 씨온측 설명이다.

'라이더'도 충분히 확보했다. 식신히어로는 서울지역에 11개의 지부와 1000여명의 배달기사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 외식배달대행 업체인 '생각대로'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신 히어로는 맛집 앱 ‘식신’의 ‘배달’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을 받을 위치를 등록한 뒤 맛집의 음식을 선택하고 주문하면 된다. 전체 메뉴 중 가장 주문량이 많은 메뉴는 ‘인기’ 표시가 된다. 매운맛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매장에서는 단계별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백명의 라이더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음식을 배송할 수 있는 완전한 체계를 구축했다"며 "식신히어로를 통해 외식배달의 수준을 한단계 높이는데 앞으로도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식신히어로는 맛집 매장수를 확대해 7월 중순에 정식버전을 오픈 한다. 식신 히어로는 국민맛집 ‘식신’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으며, 식신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식신히어로는 베타 오픈 기념으로 맛집 배달 주문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고객만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