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스마트 로보Q' 출시

      2016.07.18 10:07   수정 : 2016.07.18 10:07기사원문


한화투자증권이 18일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스마트 로보Q'를 선보였다.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 구성·운용·리밸런싱 전략을 조언해주는 서비스다.

먼저 6개의 질문을 통해 고객의 투자성향을 진단하고,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투자금액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종목의 수를 달리하고, 투자성향에 따라 인버스ETF(상장지수펀드)와 채권형ETF의 편입비중을 조정해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최초 일괄매수 기능과 포트폴리오 조정(리밸런싱 정보제공을 통한 일괄조정)이 가능토록 설계됐으며, 단기 매매보다는 리밸런싱이 필요할 때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중장기적 자산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규고객은 온라인계좌를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입금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고객도 자산 100만원 이상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이용이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100만원은 분산투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최소 수준의 금액"이라며 "이 조건만 충족하면 금액에 상관없이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9월 중순까지 '스마트 로보Q'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입고객에게 백화점상품권(선착순)과 함께 추첨을 통해 호텔이용권을 증정한다.

blue73@fnnews.com 윤경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