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한국 친환경 대용량 도자기 김치용기 출시
2016.10.27 10:01
수정 : 2016.10.27 10:01기사원문
친환경도자기 젠한국이 김장철을 맞아 김치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 도자기 김치용기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대용량 도자기 김치용기는 젠한국이 세계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신기술 혁신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이 제품은 납 성분이 없는 친환경도자기로 만들어져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도자기 제품이다.
친환경도자기 젠한국의도자기 김치용기는 4면 결착을 통한 완벽한 밀폐로 내용물이 밖으로 새지 않으며, 햇빛을 차단하고 음식물과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 하여 김치 보관 시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젠한국의 도자기 김치용기는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발효가 필요한 김치와 장류 보관 시 음식의 맛을 최상으로 유지시켜준다.
젠한국 도자기 김치용기는 적층이 가능하게 디자인돼 냉장 보관 시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손잡이가 부착되어 이동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또한, 도자기만의 특징인 다양한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여 개인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냄새나 색 배김 현상이 없어 김장김치처럼 오래 두고 먹어야 하는 음식일수록 보관이 편리하다. 대용량 원형김치용기의 경우 도자기 뚜껑과 함께, 선조들이 장독 안에누름돌을 사용하던 옛 방식에 착안하여, 도자기 누름돌도 함께 개발·판매하여 더욱 편리하게 김치를 보관할 수 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