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받아
2016.11.08 08:29
수정 : 2016.11.08 08:29기사원문
KB국민카드가 지난 10월말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 및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금융보안원 등이 심사를 맡고 있으며,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 과정 및 대책에 대해 종합적인 심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가 획득한 인증 범위는 ‘전사 IT 운영(대고객 및 업무시스템 포함)’으로 보안정책, 인력, 장비, 시설 등 KB국민카드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전반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KB국민카드가 대고객 업무를 포함한 전사적 IT 시스템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해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KB국민카드는 정보보호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 말했다.
kim@fnnews.com 김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