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6·8공구 개발사업 투자유치 공모

      2016.12.07 09:36   수정 : 2016.12.07 09:36기사원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6·8공구 개발사업시행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송도 6·8공구의 128만1078㎡의 부지이고, 여기에 상업시설, 체육시설, 주상복합, 단독주택, 공동주택, 공원녹지 등의 용지가 포함되어 있다. 이 부지에 사업자가 국제도시의 개발 컨셉에 맞도록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구상해 사업제안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업계획시 착안할 사항은 공모지내 개발계획의 용도별 면적의 총량을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제안자의 사업계획에 따라 개발계획 변경이 가능하다.

M6블럭은 수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사업자가 기반시설 및 학교배치계획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제안할 수 있다. 기존 골프장이 계획된 체육용지는 매각 또는 임대 모두 가능하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6·8공구의 규모와 전체적인 개발계획 일정 등을 고려해 사업자가 공모를 준비하는데 충분히 검토 할 수 있도록 약 90일 이상의 공고 기간을 두었다.
사업설명회 일정도 연말의 기업 상황을 고려, 기업들이 공모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 초에 실시하기로 했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시와 경제청 홈페이지 등에 공고하고, 내년 초(1월 10일)에 사업설명회 개최, 3월 10일께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내년 4월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사항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공모지침서’를 참조하거나 인천경제청 서비스산업유치과 관광레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