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은행·증권업계 채용소식 ‘대방출’
2016.12.15 11:06
수정 : 2016.12.15 11:06기사원문
SK증권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부서는 FISCO본부이며 파생관련 서류 작성 보조, 트레이팅/퀀트 업무지원, 데이터 조회 및 정리, 금융기관 간 송달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이상 대학 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12월 말부터 4개월 이상 근무가 가능한 자다. 영어가 능통한 자와 MS-Office 사용이 능숙한 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9일까지이며 인크루트 홈페이지 또는 인사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상호저축은행중앙회에서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일반직, IT이며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 대학 이상을 졸업한 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 당회 내규 및 관련 법규상 채용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이다. 단, IT업무의 경우 전산 및 컴퓨터 관련 학과 전공자로 제한한다. 전형은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1차면접전형(PT)> 2차면접전형(임원)> 채용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21일까지 상호저축은행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KTB투자증권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서는 본사영업과 본사관리로 나뉘며 본사영업의 경우 IB와 기관영업 직무를, 본사관리의 경우 IT 직무를 채용 중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당사 내규상 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6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으며 근무평가 결과에 따라 불량하거나 업무능력이 현저히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채용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참고할 것. 전형은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25일까지 KTB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에서 동계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을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연령과 전공에 무관하다. 또한 휴학, 졸업유예, 기졸업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단, 남성은 군필 또는 군 면제자로 제한하며 과거 하나은행 또는 한국외환은행에서 인턴을 수료한 자는 제외한다. 전형은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실습 순으로 진행되며, 25일까지 KEB하나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에서 채용전제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IB, Sales & Training, 리서치, 고객자산운용, 리스크관리, IT, 경영기획, Retail으로 나뉘며, 채용 중인 직무는 ECM/M&A, IPO, FICC운용, OTC마케팅, 금융상품 법인영업, 법인영업, 투자전략, 신탁, 리스크관리, IT운영, 기획, 재무전략, 지점영업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2017년 1월부터 Full-time으로 근무가 가능한 자,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이상 학위 취득자 또는 2017년 2월~8월 졸업예정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 해외여행 및 금융거래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외국인의 경우 국내 취업이 가능한 비자를 소지한 자다. 전형은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며, 접수는 26일까지 유안타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