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팩토리, 소나무원목 활용한 친환경 원목가구 ‘카일리’, ‘레일라’ 런칭
2017.01.04 15:17
수정 : 2017.01.04 15:17기사원문
심플하고 실용적인 가구를 개발, 유통하는 기업 ㈜베이직팩토리(대표 정연재)가 친환경 원목가구를 런칭했다.
㈜베이직팩토리는 친환경 핀란드산 소나무 원목을 사용한 ‘카일리(KYLIE)’와 ‘레일라(LAYLA)'를 선보이고 각 브랜드에 따른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카일리는 서랍형, 침대, 벙커 책상형 침대, 분리형 2층침대 등 침대 위주의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레일라는 퀸사이즈 및 슈퍼싱글 원목침대와 옷장, 수납장, 협탁이 주를 이룬다.
이 두 브랜드에 사용된 소나무 원목은 강도가 높고 썩지 않는 성질인 내후성도 좋아 오래 사용해도 변형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감촉도 부드럽고 수축과 압축을 통한 실내 수분조절 효과도 지니고 있다. 나무에서 발산하는 향에 의한 세균억제 기능도 지니고 있어 가정용 가구에 최적인 재료로 알려졌다. 또한 국가통합인증인 KC인증을 획득해 안전기준에 적합하면서도 적정 품질수준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상태며 1억원의 제조물배상책임보험(PL)도 가입되어 소비자 보호장치도 마련된 상태다.
베이직팩토리 오진석 총괄 MD는 “저렴하면서도 높은 퀄리티, 즉 가성비 좋은 가구의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베이직팩토리가 추구하는 실용성과 맞닿으며 이에 맞는 후속브랜드들이 필요하게 되어 대거 신규 라인업을 공개하게 됐다”며 “친환경 원목의 장점을 잘 살린 만큼 벌써부터 많은 주문 및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침실부터 거실, 주방, 서재 등 공간에 따른 가구와 홈데코용 소품, 유아용 등 용도에 따른 가구들을 고르게 취급하고 있는 베이직팩토리는 2017년 신년을 맞아 이달 말까지 모든 제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2%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며, 베이직팩토리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할 경우 3%를 추가로 할인하고 있다.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와 친구 및 이웃을 맺으면 3%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형태의 할인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