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 열어 열기구 스포츠 적극 지원

      2017.03.21 09:12   수정 : 2017.03.21 09:12기사원문

티웨이항공이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열기구 대회를 개최하며 열기구 스포츠 활성화에 발벗고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7~19일까지 충남 부여군 구드레나루터에서 '제2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열기구 조종사 자격을 소지한 국내 11개팀이 참석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열기구 제작부터 창단 및 대회 지원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지난해 항공업계 최초로 자체 열기구 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올해도 성공적인 두번째 대회를 마쳤다고 자평했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3년 인천-사가 노선을 신규 취항하면서 '사가 열기구 대회'에 참석하게 된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열기구 팀을 응원하고자 선수단 전원의 항공권을 지원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열기구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매년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를 개최하여 대중의 관심을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열기구 대회의 방식은 경기 시작 전에 출전 선수 전원에게 기본 점수 500점이 고루 주어지며 매 경기의 순위에 따라서 포인트가 차감되거나 경기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 벌점이 주어진다.
라운드 최종일에는 합산 점수를 계산해 1위에서 3위까지의 입상자를 시상한다.

이번 제2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에서는 '한국청소년탐험연맹'팀 소속의 장인배 조종사가 영광의 1위를 차지했다.
티웨이항공은 1위 수상자에게 동남아 노선 왕복 항공권을, 2위에게는 일본 노선 왕복 항공권, 3위에게는 제주 노선 왕복 항공권 2매씩을 각각 제공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