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교육그룹, 스타트업과 손잡고 에듀테크 본격 가동
2017.04.28 13:14
수정 : 2017.04.28 13:14기사원문
파고다교육그룹이 스타트업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에듀테크 기업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파고다교육그룹은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파고다타워에서 (주)비트루브와 ㈜벤타브이알 등 두 스타트업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비트루브는 인공지능기반 개인학습경로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한국과 대만에서 마타수학을 서비스하고 있다.
파고다교육그룹은 대입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개인맞춤형 수학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비트루브와 함께 컨텐츠 및 기술제휴 등을 상호 협력하면서,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영어학습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습자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최적의 컨텐츠 및 학습 경로를 단계별로 제시하고 질 좋은 학습 데이터를 수집, 그 데이터를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한 후 개인 맞춤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벤타브이알과 협력해 VR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에듀테크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실사 3D VR기법 제작으로 현실과 흡사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전세계 누구든지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학습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가상현실 환경에서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어학 학습이 가능한 융합형 에듀테크 콘텐츠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