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한국경관학회장상 수상소감 "힐링·관광·치수 多갖춘 전국 최고 명품하천"
2017.07.11 20:24
수정 : 2017.07.11 20:24기사원문
우리 장성군의 '황룡강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2017 대한민국 국토경관디자인대전'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돼 감격스럽습니다. '황룡강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가치를 인정해 지난 5월에도 '하천 사업 제안 공모'에서 국비 102억5000만원 지원이라는 큰 상을 준 국토교통부를 비롯해 국토연구원, 파이낸셜뉴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장성군은 사계절 내내 노란 꽃과 나무가 가득하고 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로 장성군을 만들겠다는 '옐로우시티 마스터플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강은 지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가로지르는 역사 그 자체입니다. 실제로 황룡강에는 황룡(黃龍)이 마을로 내려가 지역을 지키는 수호신이 됐다는 전설을 품고 있습니다. 전국 지자체 최초의 컬러 마케팅인 '옐로우 마스터플랜' 사업 역시 이 전설에 들어있는 황(黃)색에서 착안됐습니다.
우리는 황룡강을 힐링, 체험, 관광, 치수의 요소를 모두 갖춘 명품 강으로 만들어 장성을 뛰어넘어 전국 최고의 명품 하천으로 만드는 데 사활을 걸었습니다. 눈을 호강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꽃길,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끼고 달리는 자전거도로, 사계절 좋은 꽃과 나무가 반기는 공원을 황룡강에 조성하겠습니다.
유두석 장성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