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뭇한 발뒤꿈치·무릎, 이제 안녕"
2017.07.27 19:55
수정 : 2017.07.27 22:21기사원문
옷차림이 짧아지는 여름에는 얼굴 뿐 아니라 '몸'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아 놓치기 쉬운 팔꿈치나 발뒤꿈치, 무릎 등은 관리에 소홀히하다가 각질이 생기거나 거뭇거뭇하게 색깔이 변하기 십상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바디 메이크업'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애경의 '샤워메이트 에블바디 필링 티슈'는 티슈 한장으로 각질 제거, 피지 제거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 쉬운 만큼 가방에 한 두개 쯤 넣어 다니면 필요할 때 외출이나 여행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피지제거와 각질제거 2가지 용도로 이뤄져 필요에 맞춰 쓸 수 있다.
브라이트닝의 경우 때수건을 연상케하는 재미있는 디자인이 눈에 띈다. 티슈의 흰색 면 벌집모양 패드로 각질부위를 부드럽게 닦아낸 뒤 뒷면으로 다시 한번 부드럽게 닦아내면 간편하게 각질이 제거되면서 피부가 촉촉해진다.
피지케어는 피지 관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피지와 노폐물이 쉽게 생기는 등이나 가슴에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집에서 장기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여성청결제 전문 브랜드 질경이에서 선보인 '질경이 썬샤인 톤업크림'이 좋다. 투명하고 쫀쫀한 제형의 크림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끈적이는 느낌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여름 휴가 1~2주일 전부터 꾸준히 사용하면 환해진 비키니 라인으로 완벽한 바캉스룩을 소화할 수 있다. 겨드랑이나 팔꿈치, 무릎, 발목 등 쉽게 검게 변하는 부위에 사용하면 피부 결 사이 사이 화이트닝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