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

      2017.09.14 17:54   수정 : 2017.09.14 17:54기사원문
부산시는 시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따라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부산시 홈페이지는 시민에게 실.과 및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개별 운영 중이던 기존 웹사이트를 경제, 복지, 여성.가족, 안전 등 14종의 분야별 정보로 그룹화했다.



또 시민의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휴대용 기기 환경과 사용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 호환성 및 접근성 준수,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현해 사용자 이용편의를 높였다는 평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으 로 앞으로도 시민이 믿고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보다 쉽고 편리한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 홈페이지는 지난 3월에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하고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금상을, 8월에는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웹사이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금상을 수상했다.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