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 지내고 기차여행 어떠세요

      2017.09.28 09:00   수정 : 2017.09.28 09:00기사원문
유난히 긴 이번 추석연휴, 막히는 도로때문에 국내 여행이 망설여지는 이들에게는 기차여행을 추천한다. 코레일, SR 등 고속철도운영사들은 앞다퉈 역귀성 상품을 내놓고 판매 중이다.

코레일의 KTX 역귀성 상품은 두 종류로 추석 명절 기간 운행하는 KTX 중 일부를 지정해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상품과 이용 구간에 관계없이 4명이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

코레일은 총 11일에 달하는 긴 연휴기간을 고려해 역대 최다의 KTX 역귀성 상품을 공급한다. 지난해 추석보다는 2.6배, 올해 설보다는 1.8배 증가한 총 401개 KTX 열차가 대상이다.


역귀성 특별상품은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역 창구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다만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객은 다른 사람이 홈페이지에서 '전달하기' 기능을 이용해 탑승자를 지정해주면 역 창구에서 확인 후 발권 받을 수 있다. 1인당 1회에 최대 4매, 왕복 최대 8매까지 코레일멤버십 회원만 구입이 가능하며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고 특실 요금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SR도 한가위 연휴 기간 이용 가능한 초특가 국내여행상품을 제휴 여행사를 통해 판매한다. 한가위 초특가 여행상품은 SRT와 여행콘텐츠를 결합한 패키지 상품으로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운행하는 SRT 중 한가위 당일을 제외하고 10일 동안 운영된다.
한가위 초특가 여행상품 패키지는 정상가 대비 열차운임이 최대 약 60%까지 저렴하다.

이번 초특가 여행상품은 SR과 제휴된 여행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당일, 1박2일, 2박3일 여행 등으로 구성됐다.
여행상품 관련 정보는 SR 홈페이지 및 SR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