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SK뷰 센트럴’ 등 대형 유통시설의 입김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 신바람!
2017.11.10 11:06
수정 : 2017.11.10 11:06기사원문
유동인구 유입이 많은 아울렛,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 인근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형 유통시설 일대 지역은 다른 곳에 비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유동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종사자들도 많아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어 무엇보다도 배후수요 확보를 우선시 하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실제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오피스텔은 바로 옆에 초대형 유통시설인 이마트타운(2019년 개점 예정) 조성 소식에 힘입어 계약 당시 3일 만에 완판을 기록했고 코스트코코리아, IKEA 광명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광명점 등 굵직한 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한 광명역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역시 계약 3일 만에 완판됐다. 이처럼 대형 유통시설 일대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은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형 유통시설 일대는 관련 산업 종사자와 상주인구 등 실수요자들이 많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라며, “또한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지속돼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대형 유통시설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SK건설은 송도국제도시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연수구 송도동 10-31,10-31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6층, 총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299가구(전용 84㎡),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로 구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2층에 총 96개 점포가 꾸며질 예정이다.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은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조성된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고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다. 또한,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유승종합건설은 이달 다산신도시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자족시설 4-1, 4-2블록에 공급할 계획이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권 내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 계획이어서 향후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상훈종합건영㈜은 부천시 중동 1034, 1034-1번지에 ‘부천시청역 솔라리움’을 공급한다. 이 오피스텔은 인근 부천시청역을 기반으로 잘 갖춰진 대형 유통시설들이 주목할 만 하다. 단지 바로 앞 부천시청역 지하도와 연결된 이마트(중동점), 현대백화점 및 현대유플렉스(중동점)가 있으며 롯데백화점(중동점), 뉴코아아울렛(부천점), 홈플러스(부천상동점, 중동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1km내 밀집해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9~81㎡, 총 316실 규모로 지어진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지상 4층에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33-5에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를 공급한다. 이 오피스텔은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현대아울렛, 마리오아울렛, W몰, 롯데팩토리아울렛 등 다수의 대형 유통시설과 인접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면적 17~35㎡, 총 1,454실 규모로 지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