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서 벤처창업한마당 개최

      2017.11.25 11:47   수정 : 2017.11.25 11:47기사원문
인천시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하고, 인천창업지원기관협의회가 주최하는 ‘I-STARTUP 2017(2017 인천 벤처창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벤처창업한마당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창업지원기관협의회에서 추천한 총 30개 우수 창업기업의 제품 전시가 이루어지는 ‘창업 스타 마당’, 창업동아리의 우수한 발명품이 전시되는 ‘비즈쿨마당’, 4차 산업과 관련한 각종 기술을 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4차산업 체험마당’도 열린다.



또 중견중소기업과 구직희망자를 위한 취업상담 및 채용박람회가 이루어지는 ‘일자리 마당’, 대형유통사를 대상으로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구매 상담 마당’, 창업지원기관협의회 소속 지원기관의 지원정책을 상담받을 수 있는 ‘창업홍보마당’, 청년기업에게 우수선배창업자의 창업 스토리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청년기업 석세스코칭’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싸이월드 이동형 창업자를 초청해 특강과 창업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창업콘서트’, 투자자를 초청해 10개 기업이 투자유치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사업아이템을 공유하는 ‘2017 팁스 서밋 인천’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입장료는 무료다.
현장에서는 각각의 프로그램을 방문 후 스탬프를 받아오면 이어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천 지역내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천지역 창업 역량이 결집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