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은 '상어가족', 뮤직비디오는 '트와이스'
2017.12.07 12:45
수정 : 2017.12.07 12:45기사원문
유튜브는 7일 올해를 뜨겁게 달궜던 영상을 총정리하는 '2017 유튜브 리와인드'를 통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뮤직비디오와 인기 동영상 순위를 발표했다.
2013년 뽀로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제작했던 영화로 이번에 유튜브에 공개된 '뽀로로 10주년 기념 영상, 뽀롱뽀롱 구출작전'도 장수 키즈 콘텐츠의 건재를 증명하며 6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분야에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 걸그룹들이 상위를 휩쓸었다. 특히 트와이스의 독주가 눈에 띈다. 'KNOCK KNOCK'과 'SIGNAL'이 1, 2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아이유도 'Palette'와 '밤편지'를 각각 3위와 9위에 올렸다.
올해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는 40억 뷰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제치고 유튜브 역대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운 루이스 폰시의 라틴 팝 'Despacito'가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동영상 콘텐츠 카테고리에선 태국판 복면가왕 프로그램인 'The Mask Singer2'의 록 밴드 'Cocktail' 보컬의 무대가 1위를 차지했다.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동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한국 채널,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유튜브 동영상 트렌드는 유튜브 리와인드 글로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