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맥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영어회화 부문 2년 연속 1위
2017.12.20 09:51
수정 : 2017.12.20 09:51기사원문
스마트 교육 콘텐츠 대표기업 스터디맥스의 스피킹맥스가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영어회화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산업군에서 소비자 투표를 통해 내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16회를 맞이한 올해는 역대 최대 인원인 25만명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해 투표에 대한 공신력을 높였다.
스피킹맥스는 영어회화 부문에서 경쟁사대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 2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최저 점수를 기록한 경쟁사와 4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2018 대한민국을 이끌 영어회화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온라인과 모바일, 유선 투표 중 유선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선 조사는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해 사용해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는 스피킹맥스를 실제로 경험해 본 사용자들의 높은 학습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시험성적이 아닌 실용 영어의 중요성을 실감한 20대와 30대에게 60% 이상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는 말하기 실력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실질적인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스피킹맥스는 강사 위주의 주입식 수업 방식에서 탈피,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직접 만난 원어민 2000여명의 영상을 통해 살아있는 진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영어회화 프로그램이다. 이때 단순히 영상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6가지 쌍방향 학습 모드를 제공해 학습자의 실질적인 영어말하기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습목표와 수준에 따라 19가지의 학습 과정을 선택할 수 있어 10대 학생부터 40대 직장인, 50대 중장년층까지 회원 범위도 다양하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2018년을 이끌 영어회화 대표 브랜드로 스피킹맥스를 선정해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치열한 영어 교육 시장에서 실전 영어회화를 위한 스피킹맥스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스피킹맥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실제 원어민을 만나도 당황하지 않고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는 영어회화 실력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