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셔츠 그래픽 직접 디자인 하고 로열티 받자' 디자인 유나이티드, 디자인 공모전 진행
2018.01.12 10:45
수정 : 2018.01.12 10:45기사원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에서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함께 만드는 디자인 유나이티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래픽 티셔츠는 봄, 여름 시즌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인기 제품으로 이번 시즌에는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의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8일까지 S.I.빌리지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 게시글 '그래픽 유나이티드'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총 두 가지 주제 중 하나 또는 두 가지 모두에 대해 디자인을 제출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자유 주제로 자신이 그린 그래픽 디자인을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으며, 두 번째는 ‘DU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한 타이포그래피(글자체나 글자 배치를 이용한 디자인)를 제출하면 된다. DU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은 ‘문화에 호기심이 많고 일상에서 취미가 녹아 있는 삶을 영위하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2월12일 선정된 디자인에 대해서는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전문 디자이너들이 시제품을 제작하며, 3월 2일부터 9일까지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페이스북에 등록해 대중들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페이스북과 디자인 유나이티드팀의 좋은 평가를 받은 그래픽 티셔츠는 상품화 되어 온라인몰과 디자인 유나이티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상품화 된 제품에 대해서는 온라인몰 판매 금액의 50%를 로열티로 제공하고 디자인 유나이티드 매장 판매를 위한 별도 로열티 계약도 체결한다. 제품 출시 및 판매는 4월 말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