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샵, ‘스타워즈 AR 기기’ 크라우드 펀딩 진행
2018.02.23 10:30
수정 : 2018.02.23 10:30기사원문
CJ오쇼핑의 라이프스타일숍 ‘펀샵(Funshop)’이 영화 ‘스타워즈’를 활용한 AR게임기기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판매한다. 펀샵은 무중력 의자,서서 일하는 책상,피큐어와 드론 등 등 새롭고 재미있는 상품을 판매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숍이다. 펀샵은 피규어, 드론 등 취미 관련 용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샵으로 키덜트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노트북, 스마트 폰 등 하드웨어 제조사로 유명한 중국 레노버가 이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게임 기기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활용하면 영화 ‘스타워즈’ 속 가상 조직 ‘제다이’의 일원이 되어 다스베이더와 광선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상품은 레노버의 AR 헤드셋과 스타워즈 영화에 등장하는 광선검 모양 컨트롤러, 트래킹 비콘 등으로 구성됐다. 레노버의 AR 헤드셋 내부에 스마트 폰을 삽입한 후 게임 전용 앱을 실행하면 홀로그램이 실현된다. 이용자는 홀로그램으로 눈 앞에 펼쳐지는 스타워즈 속 다양한 캐릭터들과 광선검 전투를 하거나, 드로이드 로봇이 총으로 쏜 광선을 쳐내는 등의 액션을 하며 현실감 있는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광선검 전투 에도 체스 게임, 전략 전투 등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됐다.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는 지난해 11월 출시됐지만 그동안 국내에는 공식 판매되지 않아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펀샵이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면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공식 판매하게 된다
펀샵의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크라우드 펀딩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목표 모집 인원은 500명이다.펀딩에 성공하면 모든 참가자들은 정가보다 33% 할인된 29만9000원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레노버의 공식 애프터서비도 1년 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품은 오는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하지만 펀딩에 실패하면 전액 환불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