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 모집

      2018.03.12 10:52   수정 : 2018.03.12 10:52기사원문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3월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물 관련 사업아이템 또는 기술을 가진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팀)도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로 지정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K-water 사내 평가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내달 19일에 열리는 '제2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내·외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받는다. 4월 말 심사결과를 반영해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최종 확정한다.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K-water의 전문 인력 컨설팅을 비롯해 사무공간과 제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또 국내외 전시회·포럼 등의 동반 참여를 통해 제품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K-water 물산업플랫폼센터 스타트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K-water는 지난 1월 '제1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통해 IoT, 인공지능, 센서,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물산업에 접목한 1기 스타트업 5개사를 발굴해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산업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지속적인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으로 물산업 일자리 창출과 국내 물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