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자리정책’ 행안부장관상 수상

      2018.03.12 20:36   수정 : 2018.03.12 20:36기사원문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시는 8일부터 1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박람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일자리정책박람회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행정안전부 공동 주최로 지방정부 일자리정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고양시는 IKEA 및 스타필드 고양 등 대규모 지역개발사업과 연계한 대형 일자리매칭사업 추진 및 연 2회 청년일자리박람회 개최 등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상황에 맞는 일자리정책 추진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올해 고양시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일자리카페,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 등 시민밀착형 신규 일자리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일평균 500여명 이상 방문한 고양시 홍보관은 직업상담사로 구성된 홍보관 큐레이터를 배치해 방문객 이해도와 흥미를 높였고 고양시 사회적경제 코너에 전시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의 아기자기하고 예쁜 물품들이 참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봉재 일자리창출과 팀장은 “앞으로도 고양시 상황에 맞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IoT, 방송영상밸리, 신한류관광 등 신산업 분야 25만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