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外
2018.03.25 16:49
수정 : 2018.03.25 16:49기사원문
■IBK기업은행 'i-ONE 직장인전세대출'
IBK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i-ONE 직장인전세대출'(사진) 상품을 출시했다. 기업은행의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에서 전세계약서를 촬영하고 전송만 하면 365일 24시간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도 스마트폰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국민연급 납부 확인이 가능한 직장인이다. 시세확인이 가능한 아파트를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세계약하고 임차보증금액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에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별 한도와 임차보증금액의 80%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은행권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중 한도가 가장 많은 최대 5억원이다.
■BNK부산은행 'BNK 가을야구 정기예금'
BNK부산은행은 부산 연고 구단인 롯데 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며 4000억원 한도로 'BNK 가을야구 정기예금'(사진)을 판매한다. BNK 가을야구 정기예금은 2007년 첫 출시 이후 올해까지 12년째 판매되고 있는 부산은행 대표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이다. BN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경남은행도 창원 연고인 NC다이노스와 연계한 'BNK 야구사랑 정기예금'을 2000억원 한도로 신규 출시했다. 이 상품은 1년제 정기예금 상품으로 3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000만원 미만일 경우 1.85%, 1000만원 이상을 경우 2.00%의 기본 이율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
DB손해보험의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사진)은 암 관련 진단과 수술, 입원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이 보험상품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부위를 선택해 보강할 수 있는 부위별 암진단비를 포함시킨 것이 특징이다. 암종별 발병률과 경제적 부담금,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주요 부위를 선별, 기존에 판매하던 남성.여성 생식기부위를 포함해 위, 폐, 간.담낭.담도.췌장 및 비뇨기관까지 총 5개 부위에 대해 추가 가입할 수 있다. 암은 일반적으로 가입 초기의 리스크를 감안해 1년 이내 지급사유 발생 시 가입금액의 50%를 지급했지만 참좋은 암보험은 감액 기간 없이 첫해부터 보장금을 100% 제공한다. 암으로 수술할 경우, 매회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 보험상품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100세만기(1종.2종.3종)와 10년.20년 마다 갱신돼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4종)으로 구성됐다.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2018년 프로야구 입장권 할인 서비스'
KB국민카드는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아 '두산 베어스', '기아 타이거스' 등 4개 구단 홈경기 입장권 구매 시 최대 3500원이 할인되는 '2018년 프로야구 입장권 할인 서비스'(사진)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기아 타이거스 △한화 이글스 등 4개 구단의 정규시즌 홈경기 성인 입장권 구매 시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 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두산 베어스'의 경우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기업카드 제외)로 잠실 홈경기 △레드석 △네이비석 △외야석 입장권을 인터넷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경기당 1인 1매에 한해 2018원이 할인된다. 'NC 다이노스'는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창원 홈경기 일반석을 인터넷 또는 현장 구매 시 경기당 2매까지 3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아 타이거스'의 경우 광주 홈경기 일반석을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경기당 1매에 대해 2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 구입이 가능하다. '
■IBK기업은행 '동반성공.동반성장카드'
IBK기업은행은 기업카드 신규 상품 '동반성공카드'와 '동반성장카드' 2종(사진)을 출시했다. 동반성공카드는 △전 주유소 리터당 100원 할인(월 3회)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의 0.2%,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의 0.4% 포인트 적립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동반성장카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할부수수료 마지막 회차 면제 △연회비 면제 등 금융수수료 면제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기업고객과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고객이 가장 원하는 혜택을 담은 것이 두 카드의 핵심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또한 기업은행은 'IBK기업카드 혜택더하기' 서비스도 출시했다. 기업은행의 기업카드를 보유한 기업은 △사업장 보안서비스 월정료 3개월 무료 △해외부가세 환급 서비스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