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우수 인증수련활동 50선 발간

      2018.04.10 09:57   수정 : 2018.04.10 09:57기사원문

온라인에서 언제 어디서든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이 '인증심사원이 선정한 우수 인증수련활동 50선'을 발간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 및 e-청소년에서 열람할 수 있는 해당 책에는 국가가 인증한 3,900여 개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중 인증심사원이 선정한 50개가 담겨있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 참여방법, 지도자의 전문성, 활동환경의 안전성, 참여 청소년의 만족도 등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특히 지역별로 구분해 청소년들이 주변지역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프로그램 기획의도 및 안전을 위해 준비할 사항 등이 운영담당자와의 인터뷰 형식으로 담겨 있으며, 2017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수 운영기관도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생 아들을 둔 김모씨는 "아이의 폭 넓은 경험을 위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국가가 인증한 프로그램을 한 눈에 알 수 있어 믿고 선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활동에 대해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등이 일정한 기준을 갖추었음을 심사하여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인증수련활동은 국립청소년수련원, 국립장성숲체원,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등의 공공기관 및 청소년수련시설 등 900여 개 기관에서 운영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