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페스티벌 2018, 콘텐츠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 개최
2018.04.25 14:25
수정 : 2018.04.25 14:25기사원문
72초TV 성지환대표, 글랜스TV 박성조대표, 배달의 민족 장인성이사, 다이아TV 오진세 MCN 사업국장과 개인 크리에이터인 반도샵 애견샵 알바생 허지혜와 영국남자 조슈아 대럴 캐럿이 연사로 나선다.
이번 IT 콘텐츠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는 스트리밍 미디어 기업과 소비자를 콘텐츠로 연결하는 방법과 대안을 제시하고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3,4일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업과 소비자를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 사업을 통해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변화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을 초빙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 될 예정이다.
최근의 온라인 콘텐츠 시장은 타깃 소비자를 팬으로 진화시키고, 콘텐츠와 팬 사이에 형성된 접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이 시도되고 있는 상황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소개하기 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기업들의 대표와 전문가들이 나선다.
3일에는 네오캡 김경달 대표의 사회로 강정수대표(메디아티), 72초TV 성지환대표, 와이낫 이민석대표, 글랜스TV 박성조대표, 돌고래유괴단 신우석감독이 연사로 나선다.
이어 4일에는 SBS모비딕 박재용팀장, 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대표, 더파크 정우성 대표, 닷페이스 조소담 대표, 다이아TV 오진세팀장, 트레저헌터 송재룡대표, 비디오빌리지 권지은팀장, 배달의 민족 장인성이사, 신세계이마트 최우정부사장, CJ오쇼핑 신희권본부장, 아모레퍼시픽 김진석매니저, SK 옥수수 김종원본부장, 닐슨코리아 황성연박사 등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앞으로 미디어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이틀간 진행되는 IT 콘텐츠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에서는 유튜브나 데일리모션 등 각종 스트리밍 미디어에서 3초짜리 광고나 각종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무장한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이고 있는 상황. 이와 같은 상황에 맞춰 걸그룹 다이아의 정채연 등 인기 모델을 내세워 귀엽게 광고 스킵을 무장해제 시키는 '킬러' 콘텐츠들의 내용도 소개된다.
이번 IT 콘텐츠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는 C-페스티벌 2018의 '서울 하늘에서 별을 만난다.'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7가지의 다양한 별(테마 콘텐츠) 중 소통의 별과 관련 된 콘텐츠들을 선보 일 예정이다.
씨페스티벌 2018은 외교부(장관 강경화), 주한태국대사관(대사 씽텅 랍피쎗판), 강남구(부구청장 주윤중),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 MICE클러스터 위원회(운영위원장 손태규)가 주최하고 코엑스(사장 이동원)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민·관 협업 마이스 행사로써, 금년 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연, 전시, 체험으로 구성된 종합 콘텐츠 플랫폼 페스티벌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문화축제로 5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무역센터일대에서 펼쳐진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