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내달 창립
2018.05.17 17:15
수정 : 2018.05.17 17:22기사원문
블록체인 기술로 콘텐츠 플랫폼 시장을 혁신하겠다는 기업들이 모여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결성을 추진한다.
17일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추진위원회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4차산업 시대를 돌파하는 모바일 블록체인과 콘텐츠산업의 융복합'이라는 주제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를 주도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추진위원회는 이르면 오는 6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협회로서의 행보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사진)은 "모바일게임업체들과 결제업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기업 등 다양한 생태계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협회 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모바일게임 기업들이 협회에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툰이나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K스타라이브도 이날 세미나에서 한류스타들의 콘텐츠를 제작해 등록하고 받을 수 있는 케이스타코인으로 한류스타들의 콘서트에 참여하거나 다양한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 제작 계획을 소개하기도 했다.
에드라코리아는 에드라코인을 통해 통신비를 결제하거나,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주로 게임이나 음악, 웹툰,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려는 회원사들이 모여 목소리를 내는 단체가 될 것"이라며 "협회 참여사와 회장사 등은 오는 6월 개최할 창립총회를 통해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