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벤처스, 이오스 플랫폼 기반 게임 'GXC 퀘스트' 출시

      2018.05.31 08:32   수정 : 2018.05.31 08:32기사원문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접목을 추진하고 있는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블록체인벤처스는 5월31일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EOS)에서 구동되는 게임 'GXC 퀘스트(QUEST)'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GXC 퀘스트’는 HTML5로 제작돼 오픈소스로 배포하는 '브라우저퀘스트(BrowserQuest)'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오스 플랫폼 기반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벤처스의 자체 GXC 블록체인에서 구동되는 게임이다.



또 블록체인벤처스는 'GXC 퀘스트'와 함께 연동되는 지갑 'GXC 월렛'도 선보였다. 지갑은 'GXC 퀘스트'에서 얻은 게임 재화를 저장할 수 있으며, 지갑을 통한 로그인도 가능하다.


게임 이용자들은 몬스터를 사냥해, 암호화폐인 GXQ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GXQ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블록체인벤처스는 추후 탈중앙화 거래소(DEX)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간 암호화폐 거래도 게임 내에서 가능하게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블록체인벤처스 양진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GXC 퀘스트는 블록체인벤처스가 보여줄 미래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게임과 협업을 할 예정이며, 다양한 블록체인과 게임들의 접목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