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비재무적 정보도 투명공개"

      2018.06.19 08:52   수정 : 2018.06.19 08:52기사원문
CJ제일제당이 지난해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경영성과와 함께 비재무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1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그리고 향후 목표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처음으로 보고서를 발간한 후 올해로 4번째다.

이번 보고서는 CJ제일제당의 CSV 경영철학 3대 핵심 공유가치인 '건강과 웰빙' '지속가능한 환경' '사회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경영성과, 중장기 목표 및 전략, 내·외부 이해관계자, 국내외 이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하고자 하는 공동 목표인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와 연계한 경영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행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한 미래사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먼저 지속가능성 관점에서의 바라본 CJ제일제당의 주요 사업 성과 내용이 담겼다.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국내외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식문화를 선도'하는 식품 사업 내용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바이오 사업 분야도 함께 다뤘다.

주요 경영 성과와 함께 환경, 상생 등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내용도 실었다. 기후 변화 대응, 에너지 배출 관리 등 CJ제일제당의 환경 안전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포장재 사용량 감축, 재생가능한 소재사용, 자연기반 원료 사용 등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포장기술 연구개발에 대한 노력도 강조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