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비용 없는 ‘팀뷰어’ 구독 라이선스 론칭

      2018.06.20 10:49   수정 : 2018.06.20 10:49기사원문
뛰어난 보안 기능에 다양한 IoT 기능 갖춰
전세계 10억 대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되고 있는 원격 소프트웨어 ‘팀뷰어(TeamViewer)’의 구독 라이선스 서비스가 론칭했다.

국내 팀뷰어 총판인 ㈜큐브렉스에 따르면, 팀뷰어 구독 라이선스는 매년 비용이 청구되는 자동 갱신 방식으로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적은 비용으로도 최신의 팀뷰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팀뷰어 구독라이선스는 기업에 필요한 수준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통한 원격 접속, 원격 제어, 온라인 협업 능력을 제공하는 원격지원 솔루션이자 IoT 솔루션이다.



전세계적으로 팀뷰어의 이용자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솔루션의 효율성과 함께 뛰어난 보안성 덕분이다. 팀뷰어의 모든 데이터 센터는 ISO/IEC27001 인증을 받았고, 승인된 직원만이 데이터 센터 접근이 허용된다.

또한 팀뷰어는 서비스 기관 통제2인 SOC2와 미국 의료정보 보호법을 준수한다. SOC2는 시스템 보안, 가용성, 처리 무결성, 기밀보장, 개인정보 보호 등 5가지 서비스 정책(TSP)에 따라 비재정적 내부 통제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한 보고용 체제이며 미국 의료정보 보호법은 최고 수준의 보안 수준을 요구한다.

이처럼 강력한 보안이 가능한 것은 팀뷰어 서비스 곳곳에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우선, 무인 컴퓨터 관리에 사용될 때는 여러 특정 클라이언트에게 이러한 컴퓨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도록 했으며 화이트리스트 기능을 통해 특정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를 특정 계정을 지정하고, 동시에 블랙리스트는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일회용 세션 암호를 생성하도록 해 고객 측에서 팀뷰어를 재시작하면 새로운 세션 암호가 생성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초대를 받아야만 고객의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도 완전히 없앴으며 수신 및 송신 액세스 제어, 이중 인증, 신뢰 장치 등을 구축해 팀뷰어의 보안기능의 수준을 끌어올렸다.

한편, 국내 팀뷰어 총판인 ㈜큐브렉스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고성능 올 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인 퓨어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및 APP 개발, 클라우드 및 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최적화해 공급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