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산업인력공단과 'NCS.블라인드채용 무료교육' 시행

      2018.06.22 08:02   수정 : 2018.06.22 08:02기사원문

현재 공기업뿐만 아니라 점차 민간기업 채용전형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 ‘NCS 블라인드채용’.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그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점쳐진다.

22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는 이에 대비해 “NCS블라인드채용 무료교육과정” 시행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NCS블라인드채용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활용방법, 모의면접평가까지 포함된 무료 교육과정으로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2018년 첫 교육과정이기도 하다.

시행은 인크루트에서 담당한다.

교육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직접 설계한 교육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현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 제도 확산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적극적으로 보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는 기관인 만큼, 공단만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교육과정에 그대로 녹여냈다는 평가. 또한, 주요 강사진은 국내 대기업 인사팀장 출신으로 구성되어 현업에서 체득한 실질적인 취업준비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그리고 인천과 광주까지 총 6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수도권 일부에서만 실시하는 것이 아닌 전국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NCS블라인드채용에 관심 있는 전국의 구직자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한 결과. 교육기간은 7월 2일부터 9월 18일까지로, 6개 도시에서 총 20회 진행된다.
회당 교육시간은 총 5시간으로,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블라인드 및 NCS기반 채용의 오해, NCS활용방법 및 서류평가, 주요 필기평가 이해, 모의면접평가 시뮬레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