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산업을 이끄는 9인의 우먼파워, 서울에 모인다

      2018.07.09 10:45   수정 : 2018.07.09 11:03기사원문
글로벌 암호화폐·블록체인 산업을 주도하는 막강 여성파워가 서울에 집결한다. 오는 16일 부터 20일까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서울에서 열릴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18(KBW 2018)'을 주최하는 팩트블록은 KBW 핵심 이벤트인 비욘드블록서밋에서 호주디지털상공회의소(ADCA) 로레타 조셉 소장 등 다양한 배경의 업계 최강의 여성파워들이 출동해 규제·투자·사업부터 업계미래에 이르기까지 심도 있는 논의를 주도한다고 9일 밝혔다.


■마야 부이노비치 오그룹 CEO
비욘드블록서밋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와 변혁 간 균형’ 및 ‘블록체인 대중화를 향한 여정’을 주제로 토론할 마야 부이노비치는 오그룹 최고경영자(CEO) 겸 투자자다.

그는 “오는 2020년이면 블록체인 상용화 및 실제 거래에서 활용되는 결실이 기대된다”고 주장하는 블록체인 상용화론자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중 한명으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아나스타샤 안드리아노바 아크로폴리스 CEO
“기관투자자의 암호화폐 채택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 2019년은 암호화폐 채택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주창하는 아나스타샤 안드리아노바는 블록체인 연기금 인프라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인 아크로폴리스 설립자 겸 CEO다. ‘자산운용의 미래’를 주제로 토론에 나설 그는 탈중앙화 및 블록체인에 강한 흥미가 있는 사모펀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로레타 조셉 호주디지털상공회의소장
ADCA 로레타 조셉 소장은 금융시장 등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갖춘 은행·금융·컨설팅 전문가다. ADCA는 지난 18개월에 걸쳐 정식 규제와 지침이 절실한 업계의 감시감독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호주정부 및 규제당국과 밀접히 협력해 왔다. 그는 규제당국과 정부가 혁신 가능성에 열려 있는 성숙한 시장으로서 호주가 블록체인 대중화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유리 W-재단 대표, 기업가이자 박애주의자
‘소통을위한젊은재단(W-재단)’의 이유리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회 금융과 접목시킨 선구자적 인물이다. ‘블록체인을 통한 결제’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에 참여할 계획이다. W-재단은 환경오염·지구온난화로 고통 받는 기후난민을 위한 구호활동을 펼치는 비영리단체다.


■도비 완 단화캐피털 상무이사
벤처캐피털인 단화캐피털(DHVC)의 도비 완 상무이사는 다양한 투자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투자자가 보는 주식 대 토큰’이라는 주제의 패널토론에 나설 도비 완 상무는 아시아·미국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포괄적 경험을 쌓았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웹서비스인 드피니티 투자자이자 암호화폐 자산투자 헤지펀드인 애링튼XRP캐피털 자문이기도 하다.


■나카무라 메그 시프트파이낸셜 CEO
나카무라 메그는 온라인 결제솔루션을 제공하는 시프트파이낸셜의 설립자 겸 CEO다. ‘블록체인 대중화를 향한 여정’과 ‘블록체인을 통한 결제’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에 참여할 계획이다.


■엘라 창 스텔라 제휴담당 이사
엘라 창은 은행·사용자·결제시스템을 연결하는 플랫폼인 스텔라의 제휴담당 이사다. 아시아 사업 파트너들의 네트워크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스텔라의 오픈소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한 크로스애셋 거래비용 절감 및 기술 인프라 향상 방안을 두고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부터 기성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과 협력 중이다.


■나탈리아 카라야네바 프로피 설립자 겸 CEO
나탈리아 카라야네바는 거래자들이 스마트계약을 통해 부동산을 사고파는 플랫폼인 프로피 설립자 겸 CEO다.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세계적인 부동산 전문가로, ‘블록체인 보안’을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에리카 강 크립토서울 CEO
에리카 강은 블록체인 커뮤니티인 크립토서울의 설립자 겸 CEO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자문이자 부티크 투자뱅킹회사인 블랙워터캐피털 파트너이기도 하다. ‘열렬한 소통자’로 불리는 그녀는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 간 가교역할을 하는 데 열정을 다하고 있다.



한편 KBW 2018의 메인행사로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진행될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에서는 △한국 블록체인의 현주소 △거버넌스와 ICO : 규제와 변혁 간 균형 △세계 정부와 블록체인 △ICO 기업 경영 성공사례 △투자자가 보는 주식 대 토큰 △거래소, 중심화 대 탈중심화 △채굴의 미래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패널 토론이 펼쳐진다.

godblessan@fnnews.com 장안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