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불청객 '과다 피지' 잡으려면… 머릿속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하세요

      2018.07.12 17:04   수정 : 2018.07.12 17:04기사원문


무더운 여름철은 강한 자외선 탓에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시즌이다. 과다 분비된 피지는 모공을 넓히는 주요 원인이 되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블랙헤드가 올라오거나 여드름, 뾰루지 등 잦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렇다 보니 여름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클렌징이다. 뜨거운 온도는 피부 노화에 치명적일 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건조한 계절 가을에 모공 확장, 피부 탄력 악화 등 컨디션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더군다나 봄에 이어 미세먼지도 계속 기승을 부리고 있어 더욱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에 뷰티 업계는 여행, 바캉스 등 야외 활동이 잦아지며 자칫 꼼꼼한 클렌징이 어려울 수 있는 여름철에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클렌징이 가능한 이색 클렌징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메디힐에서 선보인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는 클렌징 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단축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클렌징 제품과 화장솜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 여행 중에도 간편히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물만 묻히면 거품이 생기는 포켓패드를 사용해 클렌징과 각질 제거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포켓패드는 양면이 각각 실과 순면으로 된 이중 듀얼 구성으로 메이크업 잔여물, 노폐물 제거는 물론 필링 케어가 가능하다.

눈가와 입가 전용 아이템도 있다. '메디힐 필로소프트 아이앤립 클렌징 듀오'는 리무버 패드와 면봉 타입의 클린봉을 한 패키지에 담은 아이, 립 메이크업 전용 클렌징 제품이다. 눈과 입술 사이즈에 최적화된 반달 모양의 리무버 패드와 국소부위 메이크업 제거에 적합한 클린봉은 진한 메이크업 제거는 물론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봄에 이어 여름까지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가 신경 쓰인다면 '셀큐어 피엠2.5 블록 클래리파잉 클렌징 폼'을 추천한다. 셀큐어의 독자적인 특허물질인 피엠2.5블록이 적용된 클렌징 제품이다. 피엠2.5블록이란 피부염증 완화 효과가 있는 3가지 천연물 유래 소재 (진귤껍질추출물, 늦고사리삼추출물, 동백나무 겨우살이 추출물)로 구성된 성분으로 미세먼지,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자극완화 효과와 염증으로 인한 색소 침착을 개선해준다.

제2의 피부인 두피 관리도 피부 못지 않게 중요하다.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를 비롯해 인체에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21가지 걱정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100% 자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미세먼지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미세먼지 모사체, 미세먼지 흡착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를 받아 대기 오염이 강한 날에도 걱정을 덜 수 있으며, 로즈마리잎, 아이비 등 식물에서 찾은 7가지 보호 성분으로 울긋불긋하게 화난 두피에 진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저자극 샴푸인 만큼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도 이 샴푸 하나만 챙기면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