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홀딩스, 방열소재 세계 최고 수준 열전도율 시현 … 성능 및 원가경쟁력↑
2018.07.16 14:02
수정 : 2018.07.16 14:02기사원문
알파홀딩스는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American Society for Testing Materials)의 시험 규격(ASTM D5470) 시험을 통해 방열 성능을 검증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규격시험에서 알파홀딩스는 일본의 신에츠와 미국의 다우코닝 보다 높은 3.84W/mK의 수직 열전도율을 시현했다.
방열그리스의 성능은 통상 수평 열전도율과 수직 열전도율로 나뉜다. 알파홀딩스의 방열그리스는 지난해 이미 수평 열전도율에서 최고 수준을 달성해 현재 국내 모바일 고객사에 납품 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이번 ASTM규격 시험에서 수직 열전도율 성능을 검증 받아 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해 향후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고객사 확보에 탄력이 붙을것으로 기대된다.
알파홀딩스 회사관계자는 “자사의 방열그리스가 비금속원료를 사용해 전기가 통하지 않는 절연제품 기준으로 세계 최고수준인 3.8W/mK의 수직 열전도율을 시현했다”며 “수평 열전도율에 이어 수직 열전도율까지 글로벌 수준에 도달해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일본과 미국 경쟁사 대비 원가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