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럭스, 코딩관련 교육도서 2종 발간

      2018.07.18 09:55   수정 : 2018.07.18 09:55기사원문

서울산업진흥원(SBA) 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업 ㈜에이럭스가 코딩 교육도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럭스의 코딩연구소는 초등학생 코딩 교육을 위한 도서인 코딩배틀 네오봇 마스터’와 '엔트리로 배우는 초등 코딩 무작정 따라하기' 2종을 새롭게 발간한다.

이번에 새롭게 발간되는 도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코딩배틀 네오봇 마스터(학산문화사)는 TV 애니 학습만화 코딩배틀 네오봇 마스터의 재미있는 TV애니메이션 만화도 읽고 코딩도 배우는 코딩 학습만화 서적이다.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국내에서 개발한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을 설명했으며, 코딩 전문가가 직접 집필해 보다 전문성을 더했다.


초등코딩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는 엔트리라는 블록 코딩 플랫폼을 이용해 초등학교 학생들이 혼자서도 코딩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코딩 소프트웨어 교과과정에 맞춰 17차 과정으로 구성돼 초등학생들의 코딩교육에 충분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초등학생들이 생소한 소프트웨어 개념 및 컴퓨터, 코딩 문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코딩개념. 개념활동 퀴즈코너를 담아 자연스럽게 코딩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해결과정을 통해 코딩을 익힐 수 있게 했다.

에이럭스 관계자는 "이번 코딩 관련 2종 서적을 통해 코딩을 좀더 쉽게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코딩 전문 교육기업으로서 다양한 교육 사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에이럭스는 학습과 교육영상 콘텐츠가 연계된 국내 최초 예능 형식 버라이어티 교육프로그램인 'ㅋㄷㅋㄷ코딩TV'(KBS 2TV방영 중)을 기획했다. 이외에도 코딩교육 브랜드 '코딩이즈'를 통해 학원과 방과후학교에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스마트토이, 완구, 해외영상사업 등을 코딩 콘텐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에이럭스는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지난해 국내 및 해외출원 비용 지원을 받는 등 기업성장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보육지원을 받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