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사로잡은 현대차 광고, 유튜브 조회 '쌍2억뷰' 기록

      2018.08.30 09:38   수정 : 2018.08.30 09:38기사원문

이노션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캠페인 영상이 후속편으로 또 한번 인도를 들썩이게 하고 있다. 첫 번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이 2억 2000만뷰를 넘어서며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광고로 오른데 이어 후속편 '군인의 임무'도 2억 뷰를 돌파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 모두 각각 2억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은 현대차가 인도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20년을 현지 고객과 함께 되돌아보기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 시리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이 기획 및 제작을 맡은 이 캠페인은 '아버지와 아들', '군인의 임무'편, 2개의 온라인 필름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영상 '아버지와 아들'편은 지난 6월 27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불과 두 달여 만에 조회수 2억 2180만뷰를 돌파했다. '자동차 캠페인 콘텐츠 조회수 1위'라는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지난 7월에 올린 두 번째 영상 '군인의 임무'편도 빠른 조회수 증가로 2억 268만뷰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인도 신임 장교가 첫 부임지로 향하는 과정에서 기차가 고장 나 도보로 힘겹게 걷던 중에 상트로를 몰고 가던 한 시민 운전자의 희생과 도움 덕분에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감동적인 스토리와 연출, 아름다운 영상미와 음악의 조화가 인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고 이노션측은 전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광고 2편이 기존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도 국민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뢰와 공감의 메시지를 현대차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