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간호학부 일본병원 임상실습 보고회 진행

      2018.09.20 03:03   수정 : 2018.09.20 03:03기사원문


[남양주=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 간호학부는 14일 포천캠퍼스에서 일본병원(도쿠슈카이의료그룹) 국제간호임상실습 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국제간호사로 일본병원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도쿠슈카이의료그룹 내 주력 병원 중 하나인 쇼난후지사도쿠슈카이병원(가마쿠라시 소재)에서 8월 2주 간 실습을 마친 4학년 김지윤, 노송림, 변지원, 전소현 학생이 진행했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 일본병원의 입원병동, 외래, 중환자실, 수술실, 방문간호 스테이션, 개호노인보호시설에서 실습경험과 국내병원에서 현장실습 차이점과 느낀 점, 국제간호사로서 갖춰야 할 여러 소양 등이 소개됐다.

이번 보고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해외 병원에 진출한다는 꿈을 보다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고, 일본병원에서 임상실습을 경험하고 돌아온 선배들로부터 들은 생생한 현장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간호학부는 일본병원 해외취업반(담당 김미지, 권승혁 교수) 운영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1일 일본병원 취업반 1, 3학년 재학생과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인근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차 국제간호임상 실습보고회를 겸한 해외진로취업탐구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