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지속가능경영 중심 전략 변화 필요"

      2018.09.20 18:12   수정 : 2018.09.20 18:46기사원문

"글로벌 경제 환경 악화와 급격한 국내 경제 정책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지속가능경영' 중심으로의 전략 변화가 필요하다."

홍일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은 20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개최한 '제173회 중견기업 CEO 조찬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및 혁신성장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홍 위원장은 "경제, 환경, 사회 등 제반 이슈에 대한 종합적 분석과 경영판단을 통해 기업과 국가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두 방향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위원장은 또 "개정안에 따른 효과적인 종합시책 추진을 통해 변화한 경제, 사회 환경 아래에서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 "악화하는 대내외 경제 환경 속에서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정책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기존 산업의 고도화는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돌파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서는 과감한 규제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