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개최
2018.10.01 15:40
수정 : 2018.10.01 15:40기사원문
이번 전시는 다양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가 협업한 프로젝트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서 즐기던 카카오게임의 대표 콘텐츠를 다채로운 아트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된 다양한 어트랙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공간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는 ‘로그인 존’을 시작으로, PC온라인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및 ‘검은사막’과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개별 전시 테마로 이루어진 ‘게임 스테이지’, 유저들과 인터렉티브하게 소통하는 ‘엔딩 크레딧 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게임 스테이지’ 전시는 실제 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낙하산 가상현실(VR) 존과 실제 ‘검은사막’의 배경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연출의 증강현실(AR) 포토존,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을 ‘레이싱휠 시뮬레이터’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전시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장에서 각 게임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SNS로 공유하는 관람객들에게 전시 게임 3종의 ‘게임 아이템 교환권’, ‘MD상품 할인권’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